기업 정보: 팥그룹 전국 기업 문화 우수 성과 1등상 수상
12월 15일, 사천 의빈시에서 열린 전국기업문화년례회의 (2023) 에서 2년에 한번씩 열리는 전국기업문화 우수성과 선정결과를 표창하고 팥집단이 선발한"4주사유"팥특색을 형상화한"정문화"가 2022-2023년도 전국기업문화 우수성과 1등상으로 선정되였다.
이 활동은 국무원의 정리정돈평가, 기준도달, 표창후 비준을 거쳐 보류한 선정표창항목으로서 중국기업련합회의 중점브랜드항목으로서 2년마다 개최되는데 이는 우리 나라 기업문화건설전형을 발굴, 육성하고 기업의 고품질발전을 선도하고 지탱하는데 목적을 두고있으며 비교적 큰 사회적영향과 비교적 높은 지명도를 갖고있어 경제계,학계와 기업계의 높은 인정.이 선정은 추천신고, 초심, 재심, 심사위원회 최종심사를 거쳐 공개사이트에 공시하는 등 환절을 거쳐 최종순위표를 최종적으로 평가한다.
기업 문화는 기업의 영혼이며 기업의 건전한 발전의 내생적 동력이다.이번 년례회의 주제포럼은 우수한 기업문화를 형성하고 기업발전력량을 결집하는것을 주제로 한다.포럼은 기업문화건설에서의 습근평의 문화사상의 관철실시를 둘러싸고우수한 기업 문화를 만드는 경로와 방법;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고양하고 기업의 소프트실력을 증강한다;신기술, 새로운 도구가 기업 문화 전파에서의 응용;기업문화와 관리제도가 협동, 융합되고 기업발전력량을 결집하는 등 면에서 깊이있는 토론을 전개함으로써 우리 나라 기업문화건설의 성공경험을 총화, 보급하고 기업의 고품질발전을 선도하고 지탱해야 한다.
10년 기업은 브랜드에 의지하고, 100년 기업은 문화에 의지한다.팥은 1957년에 창립되였는데 현재 종업원이 근 3만명에 달하고 제품은 복장, 타이어, 제약 등 3대 령역을 포함하며 중국민영기업 500대 앞자리를 차지한다.경제발전이 도전에 직면한 2023년에 팥그룹은 주업에 초점을 맞추어 끊임없이 진화하고 업그레이드하며 경영효익이 계속 안정적으로 향상되고 성적의 취득은 그룹이 시종 당건설로 기업문화건설을 선도하고 장기적인 기업문화건설에서 형성한"정문화"를 특색으로 하는 기업문화체계를 떠날수 없으며 전통미덕과 현대인문,사회의 조화로운 통일은 기업의 발전에 강력한 문화 동력과 발전 동력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발한 기업문화성과는 팥그룹이"4주사유"를 통해 팥특색"정문화"를 형성하고 팥그룹의"공동부유, 산업보국, 8자상생"의 사명을 귀납하고 총화하였으며"세계일류기업 구축"의 기업비전과"성실, 감사, 혁신, 탁월"의 핵심가치관을 발전시켰다.구체적으로 사상으로 주혼을 이끌고 정치의 방향을 확보하는 것으로 나타난다.팥그룹은 전국 선진기층당조직으로서 당건설로 기업의 선진문화를 선도하고"1핵심 3우세"당건설경험을 창조하였으며"1융합 2육성 3선도"당건설사업법,"5개 쌍방향"의 당건설사업메커니즘으로"기업당건설 + 현대기업제도 + 사회책임"의 삼위일체의 중국특색의 현대기업제도를 처음으로 창조하였다.그리고 민영기업의 첫 기업판인"제자규"인"팥제자규"를 내놓았다.
소질로 주조를 향상시켜 사업의 희망을 확보하다.팥은"정문화"로 종업원을 단결시키고 기층종업원에 대해"3성급 종업원"으로 평가받을 기회가 있으면 팥대학에 가서 무료로 깊이 연구하고 기층관리인원을 우선적으로 배치하여"블루칼라"에서"화이트칼라"로 성장시킨다.중층 직원에 대해"경쟁 근무"메커니즘을 광범위하게 실시하여 5년 동안 누계로 700여 명의 직원이 서로 다른 관리 직위에 올랐다;고위직에 대해서는 주식을 주고 재산권을 주는 방법을 취하여 기업의 경영실적과 하나로 융합시켰다.
정교한 서비스로 사랑을 주조하여 생활이 보장되도록 확보하다.팥은 주주, 직원, 고객, 공급자, 파트너, 정부, 환경, 사회 등의"8자 상생"이념을 제창하고 실천하여 직원들이 기업 발전 성과를 공유하도록 한다.그룹은 2500만원을 출자하여"팥자선기금"을 설립하고 장기효과화, 제도화 곤난구조메커니즘을 구축하였으며 선후로 이미 연인수로 근 900여명에 달하는 곤난종업원을 구조하고 1012만 5000원의 구조금을 지급하였다.
심신의 사랑으로 가정을 주조하여 정서의 방출을 확보하다.팥은 민주화, 감정화의 기업문화관리방식을 중시하여 집단은 공장구역에"서기우편함"과"노동조합우편함"을 광범위하게 설치하고 종업원의 요구표현경로를 원활히 하며 공장의 매 작업장마다"메아리벽"을 설치하였다.그룹은 련속 20여년간 매년"팥칠석제"를 개최하여 시랑송회, 민속포럼, 필회, 야회, 가장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모집하는 등 여러가지 형식을 통해 이미 독특한 기업문화를 형성하였다.
다년간 기업문화의 건설과정에서 팥그룹은 기업문화의 심식착지를 추진하는 경로, 방법과 조치를 끊임없이 모색하고 혁신하여 백방으로 기업문화의"소프트실력"을 기업발전을 추진하는 강대한 동력으로 전환시켰는데 이는 한 민족브랜드가 내부로 백년의 유전자를 탐구하는 끊임없는 탐색이였다.팥그룹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시간은 돈, 효율은 생명, 혁신은 미래'라는 3대 우수 발전이념을 팥 기업문화에 심고 팥문화 유전자 재창조를 진행해 팥의 핵심 경쟁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 관련 읽기
- 시장 동향 | 국가통계국: 11월 국민경제 지속적으로 반등, 호전
- 터뜨릴 거야. | 최강 한파가 몰아쳐 면복 패딩 판매를 이끌었다
- 터뜨릴 거야. | 福建举行纺织鞋服新产品专场供需对接活动
- 창업의 길 | 陕西定边县:一根绣花针织起百万订单手工艺品
- 터뜨릴 거야. | 绿色印染“新丝路” !佛山高明促工业印染园区提档升级
- 터뜨릴 거야. | 法国时尚学院:时尚巴黎课程启动
- 시세 분석 | 行情分析:虽就新疆种植面积和单产双降市场缺口不大
- 시장 특제 | 세계경제: 전 세계 면화시장의 추세를 살펴보면 여전히 흔들리고 불안정할 것이다
- 상회 협회 | 산업클러스터: 호문복장기업 첫 디지털화전환 개조예정 선발진행시
- 수장 방송 | 중국 10대 패션 디자이너 작품 선보여 주해 패션 월요일 중서 문화 융합된 패션 대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