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명인 엑스포 (21)
왕몽, 1934년에 북경에서 태어났다.
1983에서 1986년에 《 인민문학 》 편집장을 맡았다.
1986년 중공중앙위원에 당선, 중국 작협 부주석, 서기 서기.
같은 해 6월 문화부 장관, 1990년 퇴임.
10회 전국 정협 위원.
장편소설'청춘만세', 단편소설'조직부에서 젊은이 '등 한 시리즈의 유명한 작품이다.
작품은 성영, 러시아, 일 등 다양한 문자가 외국에서 출판되었다.
노벨문학상 후보.
어떤 설법은 자세히 파헤쳐 보면 재미가 없고, 예를 들면 세계로 향한다.
개혁 개방 이래 이 견해는 매우 유행이다.
하지만 중국은 언제 세상을 나섰습니까?
세상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
그렇다면 중국과 세계 사이에는 문제가 아닌 것 같다.
2008 올림픽의 구호는 사람을 안심시키고 같은 세계와 같은 꿈을 꾸고 있다. 중국은 세계와 더욱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나, 우리는 세계의 기억에 너무 많은 충돌과 치욕을 가지고 있어, 너무 많은 경험이 악몽의 소재가 될 수 있다.
달라졌으니 백여 년이 지난 60여 년이 지나, 지금은 비교적 밝고, 비교적 큰 걸음으로 세계와 초대 세계를 향해 다가갔다.
2008 베이징 올림픽과 장애 올림픽에 이어 2010년 상하이 엑스포는 상하이, 중국으로 향하여 상해와 중국을 향한 환호를 받고 있다.
우리는 상해의 성구 지도에서 중국 지명의 농축을 볼 수 있다.
동북 모퉁이에서는 부신, 송화강, 소주둔을 읽을 수 있고 계림길 등은 자연히 성구의 남면에서 찾아야 한다.
2010년이 되면 각 국가와 많은 중요한 도시의 이름도 상하이 엑스포에 나타날 것이다.
상해는 1843년 개항한 이래 자체 흡납과 각종 문화를 포용했다.
그녀는 동서 환, 남북 관통하는 수륙 부두이자 중서, 신구 문화의 대용광로, 이른바'해나백천'이다.
서양의 수많은 문자들 중 ‘ 문명 ’ 이라는 단어는 라틴어의 ‘ Civittas ’를 비롯해 우연이 아닐 수도 있다.
도시 겸수, 포로만상, 농축 집중, 끊임없이 교류 충돌 및 갱신 특성, 인간 사회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를 위해 상해 엑스포는 "도시를 더 아름답게 살게 한다"는 구호를 제기하고, 내가 보기에는 인류의 경험도 인류의 요구이며, 더욱 미래를 향한 안목이다.
열강의 포함에 의해 대문을 열고, 한동안 중국뿐만 아니라, 도시는 항상 죄악, 지옥, 마굴의 관념을 우리와 제3세계의 많은 국가들의 상상에서 경험을 이룬다.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사람들의 도시 생활도 일련의 도전: 고밀도의 도시 생활 패턴이 공간 충돌, 문화 마찰, 자원 부족과 환경 오염에 직면하고 있다.
나는 엑스포가 발전에서 노출된 여러 가지 문제를 붙잡고, 모두 전망 희망을 논의하고, 사고의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유엔 인거 조직이 1996년 발표한'이스탄불 선언'은 "우리의 도시는 인간이 존엄하고 건강과 안전,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화롭고 따뜻하다.
중화문화는 인간과 천인의 화합을 추앙한다.
동시에 ‘ 화목하다 ’ 는 서양 선현의 이상을 본 적이 있다.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은 ‘ 조화로운 도시 ’ 패턴에 대한 탐구, 지금까지 멈추지 않았다.
‘우토피아 ’에서 18세기까지 ‘이상도시 ’를 비롯해 ‘전원도시 ’까지 일련의 이론, 주장, 모형, 도시 공간, 질서상, 정신생활, 물질적 평형과 조화를 모색할 수 있다.
2010년 상하이 엑스포는 이러한 토론을 위해 새로운 영감과 시각을 제공해야 한다.
많은 목표가 있다. 곧 실현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목표가 없는 것보다 더 맑게 나아갈 수 있다.
우리는 문학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습관적으로 전원 목가들로 우리의 지구와 인간생활을 노래하는 데 익숙하고, 좋은 기회에 빌딩에 몰려든, 차수마룡의 도시를 욕하고, 농촌 전원의 압축에 시달리며 슬퍼한다.
이런 목가는 물론 만가까지 계속 부를 수 있을 것이며, 우리는 새로운 도시의 교향곡을 쓸 수 없다. 소음이 두렵지 않다고, 욕설도 두려워하지 않고, 우리의 교향곡은 도시에서 자신의 인문 이상을 만들어 자신의 로맨틱을 찾아 인간의 새로운 관심과 새로운 기대를 전달할 수 있다.
한때 우리를 아찔하게 했던 도시, 런던, 뉴욕, 파리, 로마, 모스크바, 도쿄, 베를린, 멘사와 캘리콥터, 가르라와 이스탄불, 리요네르네루와 드헤란드가 중국으로 오고, 상해로 다가오고, 우리나라의 형제 도시도 상해에 모여, 우리는 이 역사적인 순간을 기대하고 있다.
- 관련 읽기
- 기술 보급 | 비닐, 모기 제거 특이한 기능도 있어요. 그거 아세요?
- DIY 생활 | 여성의 공식석상에서 이렇게 옷을 입는 게 다른 스타일이에요.
- 허튼소리를 하다 | 정품 여장 을 너 에게 '제로' 기초 여장 개점 의 기교 를 가르친다
- 허튼소리를 하다 | 가맹 개점
- 허튼소리를 하다 | 가게를 개업하면 장기적인 이윤을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상점은 기교가 필요하다
- 신발 속달 | 한국 인기 캐릭터 라인 프렌디스와 남자 단체 방탄소년단 신발을 감상합니다.
- 시장 연구 | 수백만 위안에 달하는 중국 스타들은 놀라운 속도로 판매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결코 전화율을 보장할 수 없다
- 회사 뉴스 | 坚守主业不动摇,专注纺好“一根纱看”腾飞的震纶
- 시세 분석 | 2019년 9월 화학 섬유 산업 체인 시세 데이터: 반수 이상 제품 상승
- 전시회 특집 | 녕파패션축제124410월에 패션의 최강음이 울리며 뉴스통기에는 무엇을 스포일러 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