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방성 의 장사 는 상반기 에 얼음 이 이중 일 이다
상반기, 소흥 현의 1월 대외무역 수출이 최고치를 기록하고,
방직물
수출 형세.
그러나 하반기에 들어서자 점점 더 심해지는 원료 가격이 오르고 위안화가 절상적으로 상승해 대외 무역 수출업체들이 인수할 때 얼음을 밟게 했다.
특히 9월 방직 업계는 날씨처럼 변하고, 한기가 소흥현으로 급습해 업종 전환의 절박성을 부각시켰다.
상반기 여러분은'훈훈해'의 맛을 느꼈어요.
올해 들어 전 세계 경제 형세는 끊임없이 따뜻해지고, 소흥현 방직 업계가 계속 좋아졌다.
지난 2월 소흥 현은 이미 자영 수출 5억 3000만 달러를 달성하였으며 전년 대비 234.6% 증가한 전시 평균 70% 포인트 이상이었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전 현 대외무역 수출액 누계는 이미 11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73.6% 증가했으며, 전체 시의 평균 14퍼센트보다 높았다.
이 중 소흥현 방직 의류 수출 증가는 유난히 눈에 띄는데, 올해 2월 이 제품의 수출액은 이미 10.67억 달러에 달했으며, 동기 대비 74.89% 증가했으며, 전체 시의 평균 수준이 9퍼센트에 가깝다.
당시, 소흥현
외국 경제 무역
당국 관계자는 2월 설 연휴를 만났지만, 월간 수출액이 최근 한 달간 높은 1월 수출 출구가 금융위기의 음영을 벗어나 성장태세를 회복하고 있다는 분석을 했다.
이후 소흥현 방직 업계의 수출 형세는 양호한 증세를 유지하고 있다.
왕 선생은 돈을 청산하여 방직품 수출업체의 책임자이고 4월에는 외단서를 받고 샘플을 받아야 한다.
왕 선생은 이 샘플을 위해 결국 날염 공장에서 후반 2시까지 기다렸는데, 본보기사부가 그에게 견본 일정을 세워 주었다.
"이미 한밤중인데 염색소에서 손님들이 줄을 서 있다."
왕 선생은 기자에게 직접 기계 옆에 기다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꽂힐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6월, 소흥 현은 또 외달을 세웠다.
출구
역사가 새롭다.
6월에 소흥 현은 대외무역 수출입액이 10억 8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34.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 수출은 8조0727억 달러로 전년 대비 46.91% 증가했으며 이 현의 월도 수출입과 수출치의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소흥현 외경제무역국 관계자들은 올해 들어 글로벌 시장이 온난화로 소흥현의 수출을 선동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시장의 온난화가 뚜렷하다고 분석했다.
그 다음으로 원료 가격이 오르는 영향으로 수출 제품의 가격도 눈에 띄게 올랐다.
또 해외 바이어들은 ‘재고화 ’를 떠난 뒤 수입품과 상품을 사들여 판매하는 등 객관적인 원인이 소흥현의 자영 수출액을 회복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9월 이래로 포상들이 한동안 추량함을 느꼈다.
그러나 상반기 소흥 현의 수출 실적이 일로의 흥행에도 불구하고 전 현 방직 업계는 여전히 위태롭고, 특히 하반기에는 약간의 불이익이 뚜렷해지고 있다.
지난 9월 방직 업계는 날씨와 마찬가지로 소흥방직 업계를 함께 습격했다.
우선 목화는 8월 초에 한동안 적막한 상태로 지난 9월에 다시 폭발하면서 20%가 넘는다.
8월에 국가가 비축솜을 투매하여 면가가 한동안 안정되었다는 것을 알자 호황이 길지 않았고 9월 면화 가격이 다시 높아졌으며, 이전보다 어느 때보다 급격히 올랐다.
9월 30일, 중국 면화 가격 328지수가 22, 684원 1톤, 작년 9월 가격보다 1만 원 가까이 올랐다. 8월 말보다 4600여 톤이 올랐다.
이에 따라 국내 면사가격은 물인상선에 따라 높고, 강소회안산 32S 면사포가 9월 말 3만6만원에 달하며 지난해 10월 가격보다 1만 5000위안 정도 올랐다.
면화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T /R 원료 등이 잇따라 올라갔다.
중섬유 가격 지표 접착실 실조의 주력도가 9월 21일 35, 800원 1톤에 이르렀고, 9월 30일 제시가격은 37, 500원 1톤, 열흘 만에 1700톤이 올랐다.
경방성은 T /R 원단 경영자가 호통을 호소했다. 앞서 고객에게 제시한 가격은 워낙 높았지만 원료 가격을 따라가지 않은 ‘발걸음 ’이다.
{page ubreak}
그 다음으로 원료 공급이 불안정하고 대외 무역 환경도 낙관적이지 않다.
9월 인민폐 환율이 환율 개체 이래 단월 최대 상승폭을 세웠다.
9월에 접어든 이후 인민폐의 평가절상 폭이 뚜렷하게 커졌다.
인민폐로 달러 환율의 중간 가격을 계산해 9월 9개 거래일 외화 개정 이래 최고다.
즉시시장 마케팅 가격으로 9월 마지막 거래일 인민폐 대금 6912, 8월 마지막 거래일에 대한 마감가는 6.8074, 인민폐 대금 9월 1.74% 상승, 2005년 환율 개정 이래 최대 외환율 인상.
이와 함께 소흥현 방직 업계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9월부터 드러난다.
소흥현 관계자는 8월 8일 공신부가 발표한 탈락산능기업 명단에서 소흥현 40개 날염 업체가 합격해 탈락한 생산능이 7.1억 1천만 미터를 포함해 9월 말에 완성해야 한다.
8월 하순, 이 설비들은 이미 전면 단전, 물끊기, 증기 끊기 및 봉고에 의해 폐기되었다.
"구매 코너부터 생산 코너까지, 그리고 무역 코너까지, 방직 대외 무역 업계의 모든 부분마다 신경을 쓸 수 없다."
경방 성북 시장의 한 경영호장 선생은 기자에게 9월 방직 업계가 한동안 한차례 한파를 겪으며 많은 경영가들이 두피 ‘ 죽상 ’ 을 강경할 수밖에 없다. 방법을 강구해 위험을 피하려 해도 부주의한 경지에 빠지게 될 것이다.
환율이 한 달에 2% 가까이 늘어난 경우 대외무역 수출이 2% 의 이윤율을 잃게 된다는 뜻이다.
하반기 의 싱글 접속 여부 는 문제 이다
글로벌 경제가 훈훈해지는 자극으로 소흥현 경방업은 눈에 띄지만 원료, 환율, 생산력 감소 등의 영향을 받았고, 소흥 방직업체도 눈에 띄는 장사가 점점 까다로워졌다.
정 선생은 경방성의 대외무역회사 사장으로 주로 각종 가방류 원단을 운영한다.
그가 보기에, 현재 반제품 공장은 전체 산업 사슬에서 가장 구화권으로, 원료 가격이 하루 일개로 출고하면 일찌감치 공장에 출고하면 가격이 더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이제 그는 매일 반제품 공장을 노려보며 빠른 시일 내에 반제품 천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반제품 공장.
소흥현 제현의 한 직조업체 직원이 기자에게 사가가 높지 않다고 알려 일부 사선질은 뚜렷한 흠집이 생겨 부차적이고 굵직한 면사충세사 충전 등 상황이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마찬가지로 경방성 외국의 중간 상인들도 잘 지내지 못한다.
코북 국무역구 한 외상 독자기업이 주로 영국 시장을 수출하고, 제품은 바지를 위주로 한다.
원료 가격이 빈번히 높아졌지만 영국의 고객은 바지의 오퍼를 올리려 하지 않는다.
기업의 원래 이윤은 모두 원가가 높아지고 얇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기자도 관련 측면에서 알지만, 사실 8월 소흥현 방직 의상 제품 수출은 이미 높은 낙하의 기미를 보였다.
올해 1 ~8월, 소흥현 수출 방직복 47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34.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8월 수출은 6억 5000만 달러로 7월보다 15.5% 하락했다.
8월 수출을 통해 유럽연합, 동맹, 브라질과 미국은 소흥현 주요 수출시장으로 4자는 동기 전 현 방직 의상 수출 총액의 38.2% 를 차지했다.
전 현 방직 의류 일반 무역의 수출 증가폭이 가공무역보다 훨씬 높다.
1 ~8월, 소흥 현은 일반 무역방식으로 방직 의류 46억 5000만 달러를 수출하며 36.9% 증가했다. 가공무역방식으로 1억 2억 달러를 수출하며 14% 하락했다.
제품 부가가치 인상
이처럼 복잡하고 복잡한 정세는 소흥 방직 업계 인사들이 숨이 막히게 막혔지만, 이들이 눈앞의 문제를 더욱 명확하게 인식하게 했다.
많은 기업인들이 잇달아 방직 업계의 현 단계의 생존 환경이 이미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어, 전형 업그레이드가 눈앞에 닥쳤다.
“이런 시세에서 부가가치 높은 제품은 영향이 크지만 보통 저렴한 제품보다는 부가가치 높은 제품은 더 보험에 든다.”
코브리의 한 대외무역회사 담당자는 기자에게 원가 상승에 영향을 받아 회사의 생산품의 이익 수준은 떨어지지만 저단제품은 높지 않고 조작할 여지도 크지 않지만, 영향은 크지는 않지만 잠재 위험은 무시할 수 없다.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이라면 제시가격, 생산 시기, 원자재 구매 등 코너가 부주의하면 손해가 생길 수 있다 ”고 말했다.
소흥현 복전진의 한 대외무역회사 마케팅 매니저도 기자에게 디자인과 생산공예를 통해 제품의 개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의 부가가치와 의가력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단순히 가격 우세를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은 앞으로 더 어려워진다.
이와 함께 소흥방직 업계의 대외 무역 의존도가 높지만 환율 문제, 무역 장벽 등의 문제도 자주 볼 수 있으며, 내판매는 나날이 소흥방직 기업의 중시를 받고 있다.
"브랜드화, 개인화의 내판로를 가야 한다."
소흥 현 안창일 날염 업체 판매 부사장은 기자에게, 대외 무역에 비해 내판매 시장이 안정적이지만 경쟁도 치열하고 성공도 쉽지 않다.
이에 따라 그는 기업들이 제품 설계, 녹색 생태, 브랜드 마케팅에 힘쓰고, 국내 마케팅 시장에서'겹쳐'를 준비하고 있다.
{page ubreak}
소흥 방직업계의 제조 능력이 강하지만 시장 의논 능력은 여의치 않고 이 내우외환의 순간에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전문가들은 본다.
이에 대해서도 현지 방직 기업가가 눈앞의 곤혹을 깨닫고 저가 승리의 악성경쟁 수단을 버리고 기업의 제조능력과 제품 품질에 의존해 업종의 ‘ 말권 ’ 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 관련 읽기
- 기업가 방담 | 진옥봉 ——아교, 다음 마오타이?U02
- 기업 관리 | 관건을 관리하는 3분.
- 학습 영역 | 방직류 기본 지식의'두볼레카 (LYCRA)'
- 전시회 뉴스 | 상해 국제 패션 속옷 전시회 국제화 전략 시작
- 복장 직매 | 파리 패션쇼
- 직장 계획 | 직장 에서 마음 을 훔치는 사람 을 하다
- 학습 영역 | 의상 원단 기본 상식 - 끈끈한 것이 무엇입니까?
-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패션탈바꿈협주곡 — 제111회 심천복 교회 전개전
- 학습 영역 | 간결한 진열과 일류의 질량은 지금의 순수함을 주조한다
- 상업대학 | 성공적인 창업의 여덟 가지 주요 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