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완제 구두업 고원가 중압 삼이 얼마나 오래 견지하는지
3년 전 구두 한 켤레가 1달러를 벌 수 있는데 지금은 20센트밖에 못 벌고 손해를 볼 수 있다. 동완 외향형 신발 사업의 현황이다.
요즘
동완제화
업계가 끊임없이 공장의 폐쇄 소식을 퍼뜨리다.
심지어 몇 천 명이 걸핏하면 수천 명이 넘는 신발 기업이 생산 규모를 크게 축소해 주문 부족과 부단한 원가 상승에 대비하는 원가 압력을 받고 있다.
“일련의 고원가 배경 아래 가공무역은 이미 그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초급 가공은 탈락, 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가 필수다.”
관련 전문가들은 예를 들면.
구미 거래상이 손을 내밀어 더 이상 사치스럽지 않다
“보수적으로 세계 신발 주문서가 올해 10퍼센트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구두업협회 사무총장 이붕 기자는 올해 중국 제화업체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언급할 때 형세에 대한 불쾌한 태도를 보였다.
항상 디자인과 디테일을 중시하고 잘 나가는 구미
객상
지금도 시시콜콜하게 변했다.
동완 화홍 구두업 은 최근 스페인 에서 온 것 을 받았다
MENBUR 브랜드.
담당자의 우편물.
우편물 가운데 제시가격표는 작년보다 모든 가격이 올랐다. 어떤 디자인이 너무 높아서 판매할 수 없다고 말했다.
현재 유럽 경제가 더 나빠지고 있다. 만약 가격을 좀 준다면 우리 시장 경쟁력이 상승하고 주문량이 증가할 수 있다.
그 중 신발은 구슬 등 장식이 없다면 가격은 많이 낮아질 것이니, 액세서리 제거 가격을 알려주세요.
우편물 속에는 "신발을 넣은 봉지를 1.2달러인가? 너무 비싸서, 우리는 이미 0.25달러로 바꿨다"고 덧붙였다.
또 슨웨이 공장도 얼마 전 한 고객에게 신발 한 켤레씩 10 센티미터를 올려 고객에게 환전을 요구하는 위협을 받았다.
이날 저녁 고객이 또 전화로 신발 공장까지 전화를 했는데, 양영청 사장은 상대방이 가격을 올리지 않는다고 분명히 알려 줬는데, 결국 이 고객은 다음날 해외에서 동완까지 날아갔다.
전화를 받았을 때 깜짝 놀라서 고객이 인사도 없이 방문한 적이 없다.
고객이 직접 공장에 가서 무작위 추출해서 각종 원가를 조사한 후, 우리가 얼마간 이윤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결국 겨우 가격인상을 받았다.
양영청은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이윤율이 1% 밖에 없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노동력 원가 연간 약 15% 증가, 가죽 재료는 작년부터 10%% — 20%%, 위안폐 자환은 현재 26% 를 넘어섰다.
또 동완화 기업은 매주 정전 이틀씩, 공장은 하루에 5만 원을 써야 한다.
다중 요소가 겹치는 영향으로 갈수록 많은 신발 기업들이 손익 임계 선상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양영청은 이에 대해 깊이 느끼고 있다.
3 년 전 구두 한 켤레에 1달러 정도 벌고 지금은 20센트밖에 남지 않았고, 신발 한 켤레는 120위안, 이윤율이 1%에 불과해, 한 켤레의 손실이 생길 수 있다.
“ 원가를 아주 정확하게 계산해야 한다. 생산 과정에서도 모든 코너를 매듭지어야 한다. 일단 제품의 복귀가 되면 손해를 본다. ”
양영청은 올해 들어 수출 주문이 하락했다고 말했다.
양영청보다 먼저 동완제창업에 들어간 베휘 구두업 사장의 베우평을 비롯해 심차가 더 크다.
1987년부터 동완까지 공장을 개설할 때 주문서가 매우 많기 때문에 이틀이나 이틀간 공장에서 초과 근무를 하였는데, 그때 한 근로자의 월급은 100여 위안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를 하기 쉬웠다.
4달러의 여자 신발을 수출하면 2달러 정도, 이윤율이 약 100%입니다.
베베베베르평은 기자에게 “현재 신발 수출 가격은 2,30달러지만 직원 평균 월급은 2800원, 경리급 월급은 1.6만원, 원가 상승 및 인민폐 상승, 1%의 이윤율은 보장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우리나라 최대 여성화 제조 및 수출업체 화견그룹 회장 장화영 회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탄기업의 이윤을 한탄했다.
장화영은 "올해 1분기 근로 원가가 20% 올랐다"며 "이윤과 이윤율을 집중해 규모의 확장을 추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견은 주로 NINEWEST 등 국제명품 신발 대신 규모가 우세하지만 현재 이윤율은 3%—4%에 불과하다.
구생 기능 향상
세관본서가 최근 발표한 최신 데이터는 미국 유럽 채무 위기, 달러 하락 등 요인으로 7월 동완은 미국 수출에 대해 연내 처음으로 성장했다.
비즈니스부 시평전문가 주세검은'어쩔 수 없는 꽃 떨어진다'로 광동 대리공의 운명을 형용한다.
그는 가공 무역이 이미 그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초급 가공은 탈락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 추세는 필수적이다.
가혹한 현실 속에서 외향형 위주의 동완제 구두구도가 벌어지고 있다.
동완신발 기업이 ‘구생 ’ 기능을 높이기 시작하여 오퍼 화출 환율 위험, 산업 전출 생산능과 수출 마케팅을 포함한다.
“ 방글라데시 근로자의 월급은 원래 100여 위안 위안을 원만하게 하면 세계 최대 운동화 대공업체의 보성이 현지에서 공장을 짓고 있으며, 현재 그곳 근로자의 월급은 이미 300여 위안으로 올라갔고, 타이즈구두공장 노동자는 이미 5만 명에 이른다. ”
모 동완화 기획 담당자.
이와 함께 화견등 동완화 사업도 ‘남화 북상, 동화 서이동 ’의 옹호자, 브라질 국제무역상파노몽은 동완 등의 절반 업무를 사천, 산동 청도까지 옮겼고, 중경에서 제화 생산선을 건설하고 있어 수출 마케팅 시도를 하기 시작했다.
“이미 20여 년 동안 나를 따라한 근로자들을 보고 있어서 정말 베어 버리는 것 같다.”
베우평은 기업의 다음 단계를 어떻게 전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 20081174737
- | 20081174649
- | 20081174640
- | 2008195343
- | 2008195233
- | 200819513
- | 2008194912
- | 2008194851
- | 2008194612
- | 2008194537
- 주해 공급 부하 연속 역사 기록 & Nbsp; 마카오와 협상 완화
- 상주 검사 검역국 조사 방복 제품 NPE 오염 문제
- 올 가을 발 의 유행 요소 를 찾다
- 전람학의 학과적 성질
- 남측 5성 전기황은 점점 더 심해지고 & Nbsp; 검계현 빨간색경보
- 연카버가 손잡고 보게게게지 공경2011 가을 겨울 성대한 발표
- 중국 방복 기업 시수 동남아 인용'올리브 가지 '
- 국표결함 & Nbsp; 하남 여바지가 지방 업계 표준 출범
- 김도명 은 중박회 안보 작업 전제 회의 에 참석했다
- 중국은 아직 ‘ 뜨거운 돈 ’ 이 대규모 유입된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