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원들과 사장이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네 가지 방식

2014/12/7 0:03:00 14

직원사장효과적 소통

하나, 개성 공식: 이런 방식으로 직원들에게 어떤 생각을 원하거나 의견을 곧바로 소통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을 주도하고, 직접 문제를 데스크톱에 올려놓고, 그 문제에 대한 견해, 이해와 자신이 마땅한 해결 방법과 합의를 토로하고, 사장의 의견을 구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선참후주

식: 이런 방식은 직원들이 문제를 발견한 후에 주객관적인 원인의 영향으로 그들이 먼저 사장에게 보고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를 분석하는 방법, 구체적인 해결 방안, 실시 과정 등을 상세한 회보로 회사 사장에게 제출하도록 한다.

이 방식은 직원들의 건설성, 주관적인 능동성과 창조성을 직접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된다면 사장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직원들의 앞으로의 승진과 발전에 매우 유리하다.

정맥을 담다

"식: 직원들이 노임원, 고생, 고생, 고생스럽게 많은 일들을 했지만, 그는 사장이 그의 업무 능력과 업적에 주의하지 않았다고 생각했을 때, 직원들이 적나라하게 사장에게 요구를 하면 오히려 오히려 적나라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럴 때 ‘함정맥맥 ’을 채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일부 업무상의 문제를 교류를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요구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아마도 사장의 동의와 찬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악담하다

‘ 식: 기업소통에서 직원들은 일부 클래식 사례나 생활에 대해 비교적 전형적인 일을 통해 일부 평판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주옹의 뜻은 술에 있지 않다 ’는 전형적인 사례를 통해 공사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암시하거나 자신의 요구를 암시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4가지 방법으로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유형의 기업과 사장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유럽과 미국 기업의 문화는 예지, 개성 있는 직원을 더 감상할 수 있다. 이때 직원들은 4번째 방법을 취해야 한다. 전형적인 사례를 통해 자신의 요구와 생각을 암시하고, 사장은 당신의 진실한 의도를 짐작하고 나서, 오히려 당신의 이러한 지혜와 유머를 감상할 수도 있다.

물론 유럽과 미국 기업도 모두 이 같은 소통 방식을 선호하는 것은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등 일부 희망 직원이 열정적이고 창조력 있는 기업에 있어서, 그들이 당신이 첫 방식으로 당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것을 더 좋아할 수도 있다.

반면 일본, 한국과 동남아시아 기업과 일부 학부모형 관리업체에 대해서는 첫 번째나 두 번째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면 사장의 자존심과 이익에 저촉될 가능성이 높다.

이런 기업과 사장에게 그들은 모든 것을 더 좋아한다.

 

  • 관련 읽기

직장인들은 효율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효과적 소통
|
2014/12/6 23:22:00
4

직장인 은 어떻게 수줍음에서 벗어나 직장 을 제패한다

효과적 소통
|
2014/12/5 12:27:00
20

지도자가 나와 소통하지 않으면 나는 지도자와 소통하지 않을 것이다

효과적 소통
|
2014/12/5 12:15:00
36

직장 소통: 5대 심리 오점을 피하다

효과적 소통
|
2014/12/4 13:37:00
22

관리층과 소통하는 다섯 가지 원칙

효과적 소통
|
2014/12/3 22:07:00
11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경청의 예의 수요

일부 담판자는 흔히 경청을 이용하여 먼저 자신의 친구가 되고 싶은 이미지를 세우고 상대방의 신뢰와 존중을 얻기 위해 상대방을 그의 친구로 삼아 설득, 권해 등 목적을 기초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