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기초 양로보험 전국 총괄 축적된 모순 은 갈수록 커질 것 이다

2016/10/9 12:15:00 27

양로보험전국 총괄직원 복지

기초 양로보험 전국 총괄 방안이 출범되지만 부적절한 납부율이 일부 지역의 제도적 고리 문제로 작용했다.

전국 연금의 결여 ‘ 부유자, 가난한 자는 빈곤해지는 것 ’ 이 분명하고, 이는 결여 비교적 많은 지역에서 양로보험에 저촉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연금 통합 차원을 높이면 제도적으로 지역 펀드 수지 여결을 철저히 벗어나 기금의 사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시간표에 따르면 기초 연로보험전국 통합 방안은 연말에 출범할 것이며, 연로금의 귀환권이 비교적 분명하고, 위탁 후 재산권과 권익은 모두 지방에 속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문제는 그다지 큰 문제가 아니라, 전국통괄적으로 제도의 원리에 저축되어 있다.”

국경절 전야 우한과학기술대학 금융증권연구소 소장이 신규 언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일부 지역의 양로보험납비율이 낮아지면 전국통괄적으로 실현되면 비용 납부율이 낮은 지역은 반드시 저렴하다고 말했다.

올해 전국 양회에서 윤울민 인사부 장관은 양로보험이 총체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양로보험기금 미래 수지가 큰 압력에 직면해 양로보험전국 통합 방안이 올해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후 인사부 신문브리핑에서 이충은 다음으로 양로보험제도 개혁 총체적 방안 및 직원들의 기초연금 전국 통합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 5월 1일부터 각지의 단계적으로 기업직 기본 연로보험업체의 기본요금 납부 비율을 낮춰 이전의 20%에서 19%로 인하하여 개인 납부 비율은 여전히 8%였다.

그러나 이번 조정 전에 일부 지역은 이미 자주적으로 비용을 낮추었다.

예를 들어, 절강은 2012년부터 전성 용인 단위의 기본 연로보험료 납부 비율을 통일적으로 통일했다. 즉, 성 전체가 근로자의 기본 연로보험에 참가한 기본 연로보험료의 기본 연로보험료 납부 비율을 14%로 통일했다.

이후 2015년, 광동도 기업 직원들의 기본 연로보험의 단위 납부 비율을 14%로 통일했다.

이 외에도 산동과 복건의 기업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연로보험의 단위 납부 비율도 18% 로 통일되어 국가 통일 규정보다 19% 낮았다.

“기본적으로 연로보험료율이 낮아 기업경쟁의 투자환경을 우선하게 만들고, 현지 산업구조조정과 경제전환을 위한 양로보험정책환경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조정은 양로보험기금에서 지급을 보장할 수 있는 기초 수준이다 ”고 말했다.

양로금융50인단 특청 멤버 손박이 언론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말까지 우리나라 전국 기업 양로보험기금 누적 결산 1000억원을 넘는 성분이 10개에 달했다. 그중 광동성 산동성 산동성은 이미 연금 결여 자금을 전국 사회보금이사회에 의뢰했다

투자 운영

.

그러나 광동, 절강 등과 상황이 서로 어긋나는 것은 일부 성시 기본 연금 규모가 급속히 줄어들고 일부 지역 당기 수지의 경우도 해마다 악화되고 있다.

예를 들어 2015년에는 양로보험 당기 수당이 이미 2013년 3개에서 6개로 증가했고, 섬서와 청해, 하북 3성 모두 열거했다.

연로노노납료율을 낮추는 것은 현지의 경제와 기업의 발전에 이롭지만 사회보험은 상호호조의 특성을 갖고 있다.

일부 지역의 연금 결여는 많지만 전국적으로 총괄적으로 보면 국가 규정의 기준에 따라 더 큰 공헌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제도의 원리를 이곳에 남겨 두는 것이 아니다.

동등은 각지에서 자신의 이익만 따지면 기초 양로보험 전국 총괄 축적 문제가 갈수록 많아지고 갈등도 커지고 있다.

"양로보험은 전국적으로 이 문제가 복잡하고 광동, 절강 등지에서는 비용 납부율이 낮지만, 나머지, 동북 등지에는 비용률이 높지만 결여는 적지만, 결산은 적어서 통산 후 저렴한 지역이다."

그러나 손박 역시 관련 법규를 보면 결여 보다 많은 지역이 양로보험료율을 자율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설명이 분명하지 않다고 밝혔다.

여러 해 동안, 광동, 절강 등지는 줄곧 노무 입력 대성, 저렴한 법정 노공 비용으로 투자와 산업 발전의 우세, 동시에, 노인 인구는 비교적 적었다.

연금은 적게 받는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연로보험기금 결여가 방대한 셈이다.

그러나 연로보험으로 여겨졌다

전국 총괄

부담스러운 동북지역은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의 궤도를 전환하는 과정에서 장삼각 삼각 등 지역보다 더 큰 공헌을 했다.

"기초 양로보험은 전국 각지에서 통일 비용을 실시해야 하지만 현재 지방통합 단계에 처해 있기 때문에 성급 정부는 비용을 정할 수 있다. 만약 전국 총괄을 실시한다면, 비용은 중앙 차원에서 계산된다"고 말했다.

중국 양로금융50인 포럼 사무총장, 인민대 공공관리학원 전 원장 회장이 언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기초 양로보험료율이 결국 전국 통일의 비율 기준을 실현할 예정이었으나 방향은 분명하다.

현재 성급 총괄 기준은 25개 성급 단위에 이르렀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통수 통수 통합 기준을 실현하는 것은 베이징, 상하이, 천진, 푸젠, 푸젠, 복건 5성시의 기초 양로금 통합 단계는 여전히 낮다.

관리

분산.

"양로보험전국 총괄 계획은 두 방면의 문제이고, 하나는 비용 납부 통합 문제이고, 두 부분의 통괄 문제를 간단히 이해할 수 없다. 현재로서는 한 가지 비용 납부 기준에 따라 비용 납부 율이 높은 지역은 비용 납부율이 낮은 지역이 싸다"고 말했다.

중국 노령과학연구센터 부주임 당준무는 언론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양로금은 성급 통합 전제에 따라 모든 성분을 경제소득 수준에 따라 몇 지역으로 나누고 연금의 통수통치를 먼저 실현할 것이다. 결국 양로금 전국 통치의 목적에 이르게 되면, 강절일대의 양로보험료율은 감숙, 난주 등지의 납부율과 마찬가지다.

당준무는 양로금 전국의 총괄적인 수단이 아니라 총괄적으로 계획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제도, 관리, 기술, 인식 등의 조건을 갖추고 실시한 후 전국 총괄 과정에서 지역간의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지의 갈등을 초래해야 한다.

이외에도 당준무는 지급 코너에서 균형을 맞췄다. 예를 들어 비용 납부율이 낮은 지역은 호조를 즐기는 것 외에 더 이상 혜택과 보조를 더 이상 생각하지 마라. 하지만 지출비율이 높은 지역에서는 지출 환경에서 일정한 부동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주표준 외에도 보조 기준을 제정하기 위해 비용 납부율이 높은 지역을 기초 양로보험 전국의 총괄적인 적극성을 높이는 것이다.


  • 관련 읽기

직원 복지: 주택 적립금 정책은 일률적으로 변하지 않을 수 없다

직원
|
2016/10/5 9:43:00
43

만약 공적금이 없으면 무슨 보충 직원의 이익을 얻을 것인가

직원
|
2016/10/4 15:57:00
26

중국의 기업은 왜 임금이 왜 이렇게 낮은지

직원
|
2016/10/4 11:03:00
25

제도가 대구진해서 “ 정년퇴직 시간표 ” 를 연기하거나 가짜로 하다

직원
|
2016/10/1 14:21:00
36

공적금 문제가 수면 취소 제도의 목소리가 끊임없이 떠오른다

직원
|
2016/9/29 21:58:00
25
다음 문장을 읽다

상반기 중국 기업 대외 직접투자가 5할을 넘다

거시적인 데이터부터 미시적인 경영까지 현재 선보이는 모든 것은 낙관적이고, 2016년 중국 경제는 본격적인 대변국을 겪을 수 있다.그 안에 있으면 어떻게 대응해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