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중국에 패배하여 전자상업에 어떤 계시를 가져왔습니까?
최근 아마존이 중국 시장에서 탈퇴할 것이라는 소식이 잇따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당사자로서 아마존은 연거푸 두 번의 발성으로 이를 부인했다.
4월 18일 아마존은 "앞으로 해외 구매, 글로벌 개점, Kindle, 구름 계산 등 업무의 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답했으나 시장 의혹을 없애지 못했다.
곧 아마존은 2019년 7월 18일 아마존 중국 사이트에서 제3자 판매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재발성했다.
천고양이 경동 등 국내 전기업체들이 강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현지화 부족의 아마존이 점차 변형화되고 있어 결국 암암리에 퇴장할 수밖에 없다는 관점이 업계 내다보고 있다.
하지만 아마존은 전기 업무를 중국으로 철수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력 있는 경로전력을 중심으로 다루는 경로전력을 갖춘 경로전력 상업에 두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품질, 물류 등 우위를 손에 쥐고 있는 전기상으로 아마존은 미국에서 순풍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 좋은 패가 중국에서 작용할 수 없는 이유로, 국내 전자상업계가 어떤 계발을 받을지 더욱 참고가치가 있다.
본토화 의 결위 아래 는 어려움 을 깨닫고 물러서기 는 아직 진퇴 가 되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아마존은 1995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업으로 지금까지 품질이 탁월하다.
2004년 아마존은 탁월망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중국 시장에 진입하고, 이후 줄곧 글로벌 전략을 고수하며 미국 경영 모델을 이용하였다.
"10년 전 대학을 졸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국내 전자상들이 막 발걸음을 시작했는데, 비교적 유명한 것도 당당당일 뿐이다."
자심 인터넷 쇼핑 사용자 왕단 (화학) 은 청고TMT 기자에 대해 “ 아마존 (A마존) 이 들어온 후 해타는 기본적으로 이 플랫폼을 사용한다.
품질이 보장되고 물류도 빠르고, 그리고 아주 강력한 애프터서비스가 있어 전체적인 체험이 좋다.
아마존이 중국 국내 전자상거래를 포기하는 것에 대해 왕단 씨는 의외로 아쉬워하지 않았다.
"아마존 (아마존)의 페이지 디자인이 중국 사용자에게 우호적이지 않다. 제품 소개도 단일, 2014년 이후 배송료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 중국의 ‘ 절창 ’ 을 언급할 때 전자상무연구센터 주임은 아마존 중국의 자영 패턴이 너무 두껍다고 분석했다. 표준화, 제품 품질이 통제, 거래 프로세스 체계화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지만, 고창고 저장 압력, 고인력 비용, 고인력 비용, 고인력 원가 등의 단점이 분명하다.
아마존은 화CEO 에서 빈번히 교체하며 전체 집단 적극성, 혁신 메커니즘, 전략 방향이 뚜렷하게 부족했다.
이 밖에 아마존은 15년 동안 중국 전상 플랫폼에 비해 많은 중국 상가 플랫폼에 비해 아말리 경동 등 상패 라이벌뿐 아니라 몇 년 동안 더 많은 노력, 운집 등 신진 플랫폼의 경쟁을 앞두고 있다.
중국 전신업체 B2C 의 ‘ 케이크 ’ 는 거의 분산되어 아마존 (A마존) 에서 중위를 돋보이기 어렵다.
그러나 인터넷 관찰자 왕관웅은 중국 내 이번 조정을 중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시장의 업무센터와 자원을 가장 경쟁력으로 몰입하는 경상 업무에서 실제 국경 우위를 강화하고 있다.
이 측면에서 아마존은 중국 전자상시장의 레이아웃이 막 시작되자, 그것을 한 번에 진퇴한 포석으로 보는 것도 무방하다.
모드 창조 후 침체 바람 을 놓치고 전략 실속 을 경계할 만하다
중국 시장은 일찍이 아마존의 창시자 베소스에 큰 기대를 받았고, 그는 2007년 양도 중국을 방문하고, 밀집하여 언론 인터뷰를 받았다.
그때는 아마존이 중국에서 풍광이 둘도 없고 시장 점유율이 한때 20% 에 이른다고 할 수 있었다.
안타깝게도 이 광경은 그리 오래 유지되지 않았다.
전자상무연구센터가 역대 발표한 국내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 모니터링 보고서 ’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7, 아마존 중국의 시장 점유액은 2.30%, 2.70%, 1.50%, 1.20%, 1.30%, 0.80%, 2018년 상반기에는 0.6%, 2012년 대비 10.7%를 줄였다.
반면 경쟁 상대와의 가로 비교 중 아마존 중국의 시점률도 천고양이와 경동이라는 두 국내 방송상 플랫폼보다 훨씬 낮다.
2018년 상반기 데이터로 천고양이와 경동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55%, 25.2%, 아마존 중국은 0.6%로 7위를 차지했다.
아마존은 지난을 막론하고 퇴진을 앞세우고 있다는 사실이 아마존은 중국 시장에서 분량이 이미 심각하게 줄어들었다.
조뢰는 아마존의 특이한 외기업문화가 내부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내놓을 때 효율이 낮아지면서 정체된 모드 혁신도 여러 가지를 놓치게 했다.
그는 중국 전자상들이 여러 해 발전하는 과정에서 점차 생산되어 자국 시장에 적응하고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상업 패턴, 예를 들면 플랫폼, 특매 전상 모드, 맞춤형, 전기 상거래 모드, 전상 모드, 판매상 모드, 정품 전자 상거래 모드 등을 생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마존 중국은 최근 몇 년 동안의 모드 혁신적으로 많은 기회를 놓치고 많은 사용자를 유실해 업종의 발걸음에 심각하게 머물렀다.
전략 실속, 발걸음이 느리다. 아마존 통합 탁월망의 속도로 증서를 받을 수 있다.
탁월망 인수 1년 만에 아마존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심기 시작했고, 전체 교체 과정은 3년 만에 2007년 탁월인터넷에서'탁월아마존'으로 개명됐다.
"애마존을 처음 사용했을 때 지불, 15일 무이유 반품 등 서비스와 고품질의 조율성이 만족스러웠고, 당시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적고 아마존은 당연한 패주가 되었다."
왕단 씨는 현재 사용자 체험, 알리계의 천고양이 타오바는 제품 소개, 지불 등의 환절에서 중국 사용자의 수요를 더욱 계합해 품질과 물류, 경동도 아마존보다 못하며 아마존의 차이를 잃고 있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서 불리한 이익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전 세계에서 고속 발전을 하고 있으며, 이 중 인도 시장의 활약이 눈에 띈다.
아마존과 천고양이, 경동 등 국내 전상 플랫폼의 싸움터가 인도 등 해외 시장으로 옮겨질 것이라는 뜻이다. 후자에게는 어떻게 아마존 중국의 길을 다시 걷는 것이 중요하다.
작가: 유민연
- 관련 읽기
- 시세 분석 | 자금 차이 대PTA 선물 파동
- 터뜨릴 거야. | 샤오홍서 는 알리 인수 를 부인하고, 유언비어 에 대해 끝까지 추책할 것이다
- 조류 풍향표 | Vans Japan 최신 연명 7월 10일 정식 발매
- 즉시 뉴스 | 상반기 순리의 하락폭이 80% 넘게 상반기 도시 여인들이 무엇을 했느냐
- 겉감 | 카자흐는 우즈베크 방직 연맹과 협력을 전개했다
- 남성 지구 | 기업이 여름 광고 셔츠를 정할 때 어떤 정보를 파악해야 합니까?
- 여성집 | 2019년에'첫사랑 팬츠 '유행!!와이드 팬츠 작별!
- 여성집 | 전자 상가 는 어떻게 제품 에 적합한 종이 상자 포장 을 선택해야 합니까?
- 여성집 | 패션 잡지 여장 코디 보기 좋다 이 몇 가지 생각 없다
- 남성 지구 | 고품질 단체 티셔츠 정제 -반방 의상
- 기루예: 상식사 시장 암담한 천사 제품
- 정면 선물은 지난해'빨간 5월 '시세를 재현할 수 있을까?
- 미국 상품에 Made In China 또는 구속
- 경동수과와 중국과 연합하여 ‘ 스마트 선적 ’ 제품을 발표하다
- 유품회 `쌍품 인터넷 쇼핑 축제 `가 경내 와 녹색 건강
- 파크랑제 아동복 은 발전 에서 소멸 전 과정 까지 발전하였다
- 재고 염료 및 중간체에 만 톤의 강소길화 임시 출산, 시세 높은 상태화?
- 월렌천노의 성장은 한층 늦추거나 몸을 팔아 구찌에게 준다
- 보스턴은 작년에 배로 올해 60% 폭등한 엔진이 어떤 주가를 이끌고 있는가
- 중고 운동화 시장은 여전히 핫스톤X가 새로운 융자를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