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신재료:Far-UVC 자외선 조명은 공기 속의 90%의 병원체를 쉽게 소멸시킬 수 있다

연구진은 사람들의 행동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하는 기존의 통제 조치(예를 들어 봉쇄 준수, 신체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또는 백신 접종)와 비교하면 이 기술은 새로운'수동적'방식을 대표하여 COVID-19의 전파를 억제한다고 밝혔다.
과학자들은 효과적이지만 통상적으로 환영을 받지 못하는 이런 조치들이 가져온 도전에 비해 실내 환경에 원자외선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 전구를 교체하는 것처럼 쉬울 수도 있고, 이 설비의 항균 방사능 효과도 인상적이라고 말한다.
콜롬비아대 의학센터의 생물물리학자 다비드 브렌나는 "원자외선은 실내 공기 중의 활성 미생물 수를 거의 0으로 줄여 실내 공기를 기본적으로 실외 공기와 같이 안전하게 한다"고 말했다.
자외선 C광(UVC)의 살균 특성은 이미 알려졌지만, 이 방사선은 햇볕에 타거나 피부암, 눈을 상하게 하고 이를 엄격하게 통제하기 때문에 UVC는 주로 의료 장비를 소독하는 데 한정된다.
그러나 최근 비교적 짧은 파장의 원거리 UVC 발사기(일명 KrCl 준분자등)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UVC 스펙트럼은 생쥐나 인체 피부세포에 안전 위험을 조성하지 않으면서 공기 중 병원체를 죽이는 능력을 유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연구는 소규모 실험실 설치에서 원자외선을 측정하는 데만 국한됐다.
과학자들은 이 기술이 정상 크기의 방에서도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약 4x3미터의 통제된 생물 가스 용액실에 원자외선등 다섯 개를 설치하고 안개화된 황색포도상구균 세균을 방으로 펌프로 넣었다.
영국 리즈대 환경미생물학자 프리처 루이스는 "1인용 병실 크기의 밀봉실은 다양한 유형의 건축물 통풍과 설비를 실시해 원자외선 등 전면적인 상황에서 잠재적 유효성을 측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팀에 따르면 Far-UVC 램프는 몇 분 만에 98.4%에 달하는 병원체 부하를 줄이고 환경 수준을 92% 감소한 수준으로 유지해 국제비이온화방사선보호위원회(ICNIRP) 가이드라인에 부합한다.
시험실의 통풍수준은 일반방과 마찬가지로 시간당 환기량(eACH)이 비슷하지만 원거리 자외선 복사는 184회 환기량에 해당한다. 팀은 이미 점용된 실내 공간을 소독하는 다른 방법을 초과했다고 밝혔다.
영국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의 물리학자 케네스 우드는 "우리의 실험은 놀라운 결과를 낳았다. 통풍만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보다 훨씬 높다" 고 말했다.
비록 이 기술은 명확한 전망을 가지고 있지만, 연구진은 현실 세계에서 원자외선의 잠재적 용도를 극복하는 데 어려움이 존재한다고 인정한다. 특히 실내 환경에 원자외선을 설치하여 정확한 방사능 노출 수준을 충족시키는 것은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범위 내에 있다.
연구진은 만약 안전하게 균형을 이룰 수 있다면 우리는 게임 규칙을 바꾸는 공공 위생 안전 수단이 생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실내에 모인 곳에서 이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잠재적인 유행병을 방지할 수 있다."브렌나가 말했다.
"Far-UVC 램프는 설치가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을 바꿀 필요가 없다. 여러 연구의 증거에 의하면 그것은 모든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전한 방법일 수 있다. 그것은 COVID 바이러스와 변종, 그리고 독감과 잠재적인 미래 대유행 바이러스를 포함할 수 있다."연구 결과가 과학 보고서에 발표되다.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익스프레스 회계보고: 2021년 매출 811억 위안과 순손실
- 시세 분석 | 대외 무역 주문서 분류 면화 가격 상승 기업은 신중해야 한다
- 상장회사 | 신화금(600735): 증액 결과 발표: 노드펀드, 재통펀드 등 투자 참여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전국 규모의 공업 경제가 안정적으로 회복되어 기업의 이윤이 전년도 동기 대비 계속 증가하다
- 지방상인 | 과학 기술 혁신 부능 코교 방직 날염업의 고품질 발전
- 브랜드 건설 | 비단 원소로 강남 오강 문화의 새로운 브랜드를 단조하다
- 세계 시각 | 전염병의 영향으로 라이소토 방직업은 다시 '감원 붐' 을 일으켰다
- 기타 | 귀주성 봉강현에서 누에뽕 산업 발전 추진회를 개최하다
- 성사 속보 | 대랑진 당위원회 서기 곽회진 조사 연구 깊이 모직 산업 발전 계획
- 뉴스 택배 | 올림픽이 가져온 중국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굴기
- 익스프레스 회계보고: 2021년 매출 811억 위안과 순손실
- 대외 무역 주문서 분류 면화 가격 상승 기업은 신중해야 한다
- 신화금(600735): 증액 결과 발표: 노드펀드, 재통펀드 등 투자 참여
- 전국 규모의 공업 경제가 안정적으로 회복되어 기업의 이윤이 전년도 동기 대비 계속 증가하다
- 과학 기술 혁신 부능 코교 방직 날염업의 고품질 발전
- 비단 원소로 강남 오강 문화의 새로운 브랜드를 단조하다
- 전염병의 영향으로 라이소토 방직업은 다시 '감원 붐' 을 일으켰다
- 귀주성 봉강현에서 누에뽕 산업 발전 추진회를 개최하다
- 대랑진 당위원회 서기 곽회진 조사 연구 깊이 모직 산업 발전 계획
- 올림픽이 가져온 중국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