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왕영경: 조국의 경영의 신

2009/4/16 16:18:00 42059

쌀가게 주인이 비닐대왕

1917년 1월 18일 대만 타이베이 현 신점의 가난한 농가가 신정을 첨가한 것은 나중에 경영의 신이라는 왕영경이다.

15세, 왕영경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먼저 찻집에서 잡공으로 가서 대만 남부 자의현의 한 작은 쌀가게로 1년간 제자가 되었다.

이듬해 왕영경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쌀가게를 운영하고, 자금을 시작하는 것은 아버지가 다른 사람에게 빌려온 200위안이다.

동행경쟁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소비자들이 ‘ 왕가정미공장 ’ 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왕영경에게 심혈을 기울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서비스를 가장 마음에 드는 서비스로 이기는 것을 생각했다.

왕영경은 정기적으로 고객 집 ‘쌀독을 순시한다 ’며 식용할 수 있는 일수를 소책자에 적어 손님이 완완완된 날짜를 기다리는 며칠 전에 쌀을 싣고 허가를 받은 뒤 쌀을 먼저 부어 쌀독을 깨끗하게 닦고 새 쌀을 부어 넣은 다음, 다시 묵은 쌀을 위에 부었다.

왕가정미공장을 사용하는 고객은 왕영경의 세심하고 부지런하고 부지런하고 서비스가 좋으니 장기 고객이 되었다.

그는 서비스로 인지도를 알려 가의지역 실적이 가장 좋은 쌀가게가 됐다.

왕영경은 한밤중에 어묵국, 육환과 종자 장사꾼이 들렸고, 먼 곳에서 호송하고, 부근을 거쳐 아주 먼 곳으로 달려갔고, 아주 먼 곳으로 달려갔고, 여전히 그의 우렁찬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비록 사람들이 찾아볼 사람이 드물더라도, 이 소상인들은 여전히 거리를 따라 팔아 넘기며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다.

만약 고객이 영업 인원에 대해 거칠게 말했다. “너 바로 와!”

우리는 항상 그가 너무 예의 바르지 못한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러나 행상인은 결코 이런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무례하게 “ 고기를 굽는 것을 팔고 오너라! ” 라고 외쳤다.

혹은'어묵탕, 자!'

행상인은 여전히 빠르게 대답할 것이다. “ 왔다!

온다!

목소리가 매우 부드럽고 유쾌하다.

왜 그 행상인들은 손님들이 예의 없이 여전히 온화한 목소리로 장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길거리에서 한참 동안 호송하더니 가까스로 찾아온 사람이 있으니 당연히 기쁘지, 장사를 하는 도리다.

왕영경은 이 인식이 있다면 세일 업무가 얼마나 즐거울지 모른다고 여긴다.

몇 년 동안 쌀가게의 장사가 점점 커지고, 왕영경은 정미공장을 마련해 개인 자본의 원시적 축적을 동시에 완성하였다.

그때부터 왕영경의 운명이 달라졌다.

1950년대 초 대만 공업국에서 일련의 공업발전계획을 내놓았으며, 그중 미국 원조를 이용하여 석화공업 기본 원료 폴리염에틸렌을 건설하는 것을 포함했다.

당시 38세인 왕영경은 당시 이 무인 종목을 대담하게 접수해 대만 플라스틱 공업주식 유한회사를 설립했다.

이후 비닐 분야에서 크게 성공한 왕영경은 이후 남아시아 플라스틱 공장 대만화학섬유공업사 등 대량 기업을 설립했다.

‘ 두 권을 견지하고 철저히 분리 ’ 하는 관리 제도로 ‘ 타이플라스그룹 ’ 이 대만 기업의 왕중왕이 되고, 하할: 대만 플라스틱 회사, 대만 화학섬유회사, 대만 화학 염색사, 태욱섬유회사, 태욱 섬유사, 태리 성의회사, 육육지공업회사, 조양목재 회사 등 9개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몇 개의 큰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자본액은 1984년 45억여 달러에 이르며,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며 대만 국민생산모액 5.5% 를 차지했다.

타이플라스그룹과 존망과 공존관계가 있는 하류 가공 공장은 1500개가 넘는다.

글로벌 네트워크 붐이 일자 많은 대만 기업들이 인터넷의 발전 잠재력을 주의하기 시작했고, 타이 플라스틱 기업은 이미 모든 공정 입찰 및 구매 작업이 모두 인터넷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아이디어는 왕영경에게 지시를 내리고 재촉을 지시해 그의 관념 전위와 참신함을 드러내는 것이다.

타이 플라스틱 기업이 성립할 때 폴리염비닐 (PVC) 플라스틱 가루와 플라스틱 가공품, 조기와 전자과학기술은 전혀 접촉되지 않지만, 왕영경 관념은 참신하고 시대의 첨단을 걷고 있다.

컴퓨터가 아직 보급되지 않았을 때, 타이 플라스틱 기업은 전면적인 컴퓨터화를 결정했다.

왕영경은 컴퓨터 관리를 통해 인간의 소홀 및 조작 사태를 피할 수 있으며 생산, 판매 및 회무가 더 투명화하고, 중점을 파악하여 결정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왕영경은 일찌감치 전자 설비를 운용하여 시트 효율을 절약하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업무원과 고객이 전화주문 규격과 수량을 토론하기보다는 팩스 판매상 및 하위 가공 공장을 구매하고 모든 수요와 주문 팩스 팩스 팩스 팩스 업체에 이르기보다는 효율도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대만 부자들 중 그는 세계 화학공업계에서 ‘ 50대 ’ 를 차지한 것은 대만에서 유일하게 세계 기업50대 ’ 에 진출한 기업이다.

“ 해창 ” 은 애국 상인을 연역한다

1989년에 중국은 외국 상인들이 잇달아 자금을 철회하는 곤경에 처해 있다.

이때 왕영경은 대륙 첫 밀방 일정을 시작했다.

이 해에는 타이 플라스틱 그룹이 35년 창설되었는데 대만에서는 이미 꽤 규모가 있다.

대륙의 실지 고찰 연구를 거쳐 왕영경은 하문에 대형, 혼자 관리하는, 상하 하류 수직 통합 된 석화공업 특구로 명명하였으며, 그 후 사람들이 잘 아는'해창계획'이다.

이 계획에 따르면 왕영경은 하문 해창과 장주 에서 획득한 1만5000헥타르에 연산 에틸렌 90만톤, PVC100 만톤과 연유 1400만 톤을 포함한 36개의 공장을 총 투자한다.

1992년 11월 6일, 해창계획 협상 성공.

그러나 호사다루는 당시 섬 내 대륙에 대한 투자제한이 엄격하고 계약의 마지막 순간에 여러 가지 원인으로 해창계획은 좌초되었다.

하지만 왕영경은 대륙시장을 포기하지 않고 전략을 조정하고 걷는 것이 빨라졌다.

오늘날 타이플라그룹은 대륙의 총투자 액수가 이미 100억 달러를 넘어섰고, 투자 업계는 석화업뿐만 아니라 의료 등 공익성 산업도 포함됐다.

왕영경은 대규모 대규모 대규모 대규모 대규모 대륙에 투자한 대만 상인이 한때 가장 많이 투자한 대만 상인 중 하나가 되었다.

에너지 분야 유일한 대만 기업

왕영경은 대륙에 대한 대형 투자 계획을 다시 내놓기 어렵다.

어떡하지?

그는 전략을 조정하고 대만 플라스틱 그룹 소속 기업을 운용하여 소형 분산 투자 모델을 채택해 대륙의 투자 포석을 시작했다.

여러 해 동안 타이플라스그룹은 이미 대륙에 30여 개 기업을 세웠고 투자 항목은 여러 분야를 포함했다.

이 가운데 장주 화양발전소 투자 건설은 반드시 언급해야 한다.

장주 화양발전소는 왕영경이 대륙에 투자하는 가장 큰 프로젝트이며 대만 기업이 유일하게 진입한 대륙 에너지 전력공업의 중대한 투자 항목이다.

장주 화양발전소는 총 30억 달러를 투자했으나 현재 6대 60만 킬로와트의 초임계 발전기관이 상업운행을 투입하고 있다.

2003년 대륙에서 전력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한 후 장주 화양발전소를 의외로 큰 수확을 거두고 있으며, 현재 매달 이익이 1억 위안에 달하며 연간 50억 위안을 넘는다.

석화왕 국몽

'해창계획'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왕영경은 대륙에 석화왕국의 꿈을 세우려 했지만, 그에 따라 꺼지지 않았다.

여러 해 고찰을 거쳐 그는 절강 영파에 시선을 던졌다.

이 프로젝트는 대에틸렌 프로젝트의 투자계획은 총 130억 달러에 달하며, 계획 면적은 2000여 헥타르로, 주로 경유 분해, 석화 중간원료, 발전소, 항구 부두 등 관련 업체를 건설할 계획이다.

1기 공사는 이미 2000년에 정식으로 시작되었다.

그중 초기에는 타이화회사가 벤젠 (PTA) 공장, 폴리스티렌 (PS) 공장, ABS 수지 공장, 타이소는 폴리염비닐 (PVC) 공장, 아크릴산 (AE) 공장을 건설하는 것을 책임진다.

2004년 6월 왕영경은 2회 ‘대에틸렌 계획 ’을 제기했다. 1000만 톤의 정유공장, 120만톤의 에틸렌 분해 공장 등을 포함해 총 투자액이 100억 달러에 달한다.

그러나 1기 건설에 비해 타이플라스틱 영파대 에틸렌은 친환경 심사와 대만 당국의 정책 등 여러 가지 규제를 받았다.

지난해 12월 말 열전 공장을 비롯한 일부 환경 보호 및 안전 생산 사고의 영향으로 영파대 에틸렌 계획의 초기 작업이 지연되었고, 타이 플라스틱 계획은 이 지경에 이르렀다.

왕영경 사망 후 타이플라스그룹은 현재 회사가 대륙에 투자하는 사업에 대해 특히 영파의 석화 사업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왕영경은 대륙에 ‘ 타이플라스 석유 왕국 ’ 의 꿈을 이루고 계속될 것이다.

고효율적인 물류망을 깔다

왕영경은 화재투자의 한 발마다 흩어져 보이지만 그 깊은 의미가 있다.

왕영칭은 대륙 발전을 위해 대륙에 있는 물류망을 적극 구축했다.

그중 북륜항 부두 전용항이 가장 눈길을 끈다.

영파투자에 북룬항 부두 전용항을 건설하는 것은 타이플라스틱 석화 전구의 중요한 구성 부분뿐만 아니라 중요한 전략적 고려를 가지고 있다.

영파북륜항의 심수 우세는 뚜렷하고, 25만톤급 선박에 정박하는 것은 현재 대륙 수심 조건이 가장 좋고 하역 설비가 가장 선진적인 화물 부두 중 하나이며, 대륙 원유, 완제품 유 주요 중항구이다.

왕영경은 영파를 영파가 석화산업을 건설하는 중요한 고려 중 하나다.

또 대륙의 물류 배치도 긍정적이다.

타이 플라스틱 그룹은 순덕을 화남 물류 기지 외에도 상하이, 영파, 대련과 천진 등지에서 물류 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며 화동과 화북의 물류 중심으로 대륙의 유통 시스템을 세울 계획이다.

현재 영파를 화동의 화물센터로 삼아 청도는 화북의 물류센터로 삼아 ‘ 대창고 ’ 모델로 물류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분기의 캐비닛 처리량은 모두 2000개 표준상자다.

물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대만 그룹의 투자는 인민폐 2억 위안을 투자하고 대륙에서 대형 트레일러 수송대를 건설할 계획이다.

3대 물류 거점이 건설된 후 1년에 100만 톤 이상의 플라스틱 원료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달칙은 천하를 겸제한다

&nb

  • 관련 읽기

인터넷 공관세 가 전통 시장 을 강점 하다

마케팅 수첩
|
2009/4/14 9:23:00
42064

성공적인 판매 생애는 갖춰야 할 ‘세 가지 자질 ’이다.

마케팅 수첩
|
2009/4/11 14:52:00
42037

체인 확장 관건은 내부 체계의 완벽성에 달려 있다

마케팅 수첩
|
2009/4/2 17:39:00
42011

체인 확장 관건은 내부 체계의 완벽성에 달려 있다

마케팅 수첩
|
2009/3/30 17:31:00
42019

어떻게 사람 에게 열성 광고 를 받게 할까

마케팅 수첩
|
2009/3/26 15:49:00
42030
다음 문장을 읽다

보증 감독 은 보험 기업들 이 준비 금 을 이용하여 이윤 을 조정하는 것 을 엄금할 것이다

영안재산보험지분 유한회사 (하명 영안재보험)에 대해 미결배금 준비금 마련 문제를 적게 제기하고, 보무회는 영안재산보험주식 유한사에 대해 최소 등록금 관련 통보 (하명 통보)를 통해 최소 인출금 조절 및 상환 능력 상황을 엄금하고 관련 규정 위반에 대해 보험금 위반 행위를 엄금했다.금년 2월, 보감회가 행정처벌 결정서를 두 가지로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