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배치를 핵심으로 하는 재무 관리와 재권 배치를 핵심으로 하는 재무 치리
재무 는 기업 생산 경영 을 가리킨다 과정 중본금의 투입과 수익 활동과 그 형성된 특정한 경제 이익 관계.
재무의 개념 특징 재무학의 연구는 재무의 이중성 경제속성 (자금 운동) 과 사회적 속성 (재산권 계약 관계) 를 결합시켜 고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그러나 전통 재무이론의 연구틀과 사고방식은 기본적으로 신고전 경제학의 연구 범식이다.
신고전 기업 이론은 기업을 이윤 최대화 와 원가 최소화 의 전체로, 제도와 구조를 기정으로 가정하고 자원 최우수 설정의 조건을 탐구하다.
따라서 전통 재무 관리 이론은 재무의 자원 배치 기능을 핵심으로 하고 있으며, 수량 차원에서 재무에 대한 경제 속성을 분석하고, 전체적으로 가치 관리 이론에 속하는 범주로, 재무 관리 활동에 대한 연구를 강조하고, 자본 구조 이론, 투자 그룹 이론, 자본 자본 자산 정가 이론, MM 이론, 주식이론 등을 강조한다.
이 이론들은 현대재무의 이론연구와 실천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 작용을 했다고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전통 재무 이론은 옳다
현대
기업 재산권 계약 관계 특징의 연구, 제도 재무 행위에 대한 해석 프레임은 없다.
1960 ~70년대의 새로운 제도경제학이 우리에게 거래비용을 절약하는 제도적 안배, 제도의 틀과 제도의 혁신은 중요하다.
새로운 제도경제학은 제도와 구조 자체에 집중하고 자원 배치를 탐구하는 제도 구조를 강조하며 경제학의 중요한 작품은 새로운 제도를 배출해 새로운 제도분석틀을 낳는다.
이처럼 재무의 재권 배치 직능을 중시하기 시작해 재무치리 구조이론 연구의 발동을 일으켰다.
현대재무치리 구조이론은 재권 설정을 연구하는 이론이며, 새로운 제도경제학의 기초를 구축하는 이론체계이다.
신제 경제학 연구의 핵심 개념은 재산권 (재산권) 이다.
새로운 제도경제학의 분석은 통상 ‘ 재산권 ’ 개념에서 시작된 것이며, 재산권은 다른 이익주체간의 분배를 제도적 분석으로 분석하는 출발점이다.
소유권 범주는 새로운 제도경제학 분석의 논리적 기점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재무치리 구조이론은 새로운 제도경제학의 기초를 구축하는 하나의 이론체계로 이 논리적으로 추리해 현대재무치리 구조이론의 핵심 개념은 재산권에서 재무속성을 지닌 일부 권능인 재권과 재권을 갖춘 것이다.
사실상 현대 재무치리 구조이론 체계의 연구가 재권을 둘러싼 핵심 개념으로 점차 펼쳐지고 있다.
이론계는 회사의 재무치리에 대한 논술이 같지 않지만 재권 이론 기초에 세워 재권 합리적 배치를 목적으로 한 재무 치리 이론은 이미 현재 재무이론계의 공통점이 되었다. 재권 배치를 핵심으로 하는 재무 치리 이론이 앞으로 재무이론 연구의 새로운 초점을 의심할 수 없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