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서 는 ‘ 뺏기다 ’ 고, 방직 공장 의 절반 을 감원 하였다
방직
기업이 적자 직원들도 줄어들었다
양휴를 했는데 본래 좋은 일이었지만 방직 노동자 왕은 당황하였는데, 원래 수출 라벨을 붙인 방직기업이 점점 더 심해지는 유럽 부채 위기를 만났을 때 주문서가 떨어지고 착공 부족으로 노동자가 일을 하지 못했다.
연일 에 기자들 이 조사 해 보니 방직 기업 의 사장들 이 모두 때문 이다
주문서
걱정이 되자 노동자들의 마음도 불안하다.
최근 광저우 거래회에서 본 시 방직 의류 상품의 주문이 2할로 하락했으며, 적지 않은 것은 중국에 주는 주문서, 노동력 원가가 더 싼 동남아, 본토기업의 좌립난안.
노동자는 100명이 50명으로 줄었다
11월 13일 한 무역공장에서 일하던 왕은 공장 밖을 돌아다니며, 지난 주말에 동료들과 함께 공장에서 바쁘게 일하고, 올해 공장에서 살아났고, 처음에는 좀 가볍고, 시간이 길어서 "아직 손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주문이 적어서 일하기에 부족하다."
청도 광리 니트 의류 유한 회사 경영자 우정 사장이 큰 외자를 얻기 위해 고민을 하고 있으며, 현재 공장 노동자는 이미 100여 명이 넘는다
감축
50명이 되다.
기자가 우정을 만났을 때 그는 미국인과 주문서를 나누고 잠시 이야기를 나누고, 밖에서 고개를 저으며 떠났다.
"정말 말라서 원단 값이 오르고 근로자의 임금도 인상."
우정은 어쩔 수 없다: 그들은 의류 한 벌을 생산하고, 비용은 최소 7달러, 외국인 구매는 6달러에 불과하다.
"우리는 아직도 억지로 버티고 있다."
우정이는 주변의 동종 기업이 이미 도산했다고 말했다.
기자는 방금 끝난 광교회에서, 본 시의 방직 의류 상품의 거래량이 전회보다 21.7% 하락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중 방직품은 6.3% 하락했으며 복장 및 의상이 46.8% 하락했다.
구매자
동남아 전전
"대서들 모두 동남아에 의해 빼앗겼다."
청도 동대 제복 유한회사 사장 상건훈 좌립 난안.
그들의 주문서는 주로 유럽과 미국, 일한에서 왔다.
출고가격은 6원짜리 티셔츠로 주문량이 1만 건을 넘어야 이윤을 말할 수 있다. 이제 1000건이 되는 양으로 불리할 수 없다.
“게다가 근로자의 평균 임금이 올랐다. 원료의 가격은 여전히 고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면사가 작년의 초고위 5만 위안에서 현재 3만2만 위안의 1톤으로 내려갔지만, 가격 상승 전 2만 위안의 가격과 비교하면 우리는 먹을 수 없다.”
상건훈은 원가 상승, 3%에서 5%의 이윤이 없어졌고, 주문 가격을 조금 올리고, 외국인 고객의 큰 주문서가 달아났다고 말했다.
{page ubreak}
중동 구매업체 나슬은 파키스탄에서 자신의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청도 공급업체에 대한 가격은 "올해의 방직 시장이 엉망이고, 유럽과 미국 시장의 구매력이 낮고, 구매량이 적고, 중국 공급업체들은 가격이 비교적 높고, 이런 우리의 이윤도 대폭 낮아지고 동남아에 가서 가격을 더 낮은 방직품을 사러 갈 수밖에 없다"고 고개를 갸우뚱했다.
"지진 후 일본은 중국에 있는 방직 주문서를 많이 가지고 태국, 미얀마로 옮겼다."
일본의 구매업체 조등시랑은 그곳의 노동자 임금이 대략 중국의 4분의 1이었으며, 제품 가격은 평균 10% 낮다고 말했다.
출로
주먹 을 꺼내 최고 시장 을 점령 하다
청도 동대 제복 유한회사 상건훈 상건훈 사장은 국내 시장을 전개하고 있지만 이 시장은 재배에 필요한 과정을 필요로 한다. 수출 분야에서는 정품이 출시되고 중저단적인 제품만 만들면 안 되고, 국제유명 판매 브랜드의 합작력을 높이고 해외 시장의 마케팅 루트와 체계를 강구해야 한다.
“우리가 지금 접촉한 것은 대부분 중간 상인, 한 층의 껍질을 벗기고 이윤이 너무 낮다.”
일본의 구매업체 조등시랑은 일본의 절반 이상의 생활용품은 모두 중국이 제조한 것이며 가격은 싸지만 품질은 그리 높지 않으며 중국의 방직기업은 고품질의 제품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방직 의류 기업은 반드시 변형해야 한다.”
청도 방직 의류 협회 사무총장은 정명매 방직 의류 수출은 여전히 스티커를 위주로, 자주브랜드, 자주설계 총량의 10%, 수출 가격 우세는 약해지고 국제경쟁력이 부족하다.
청도대 방직 의류 대학 부원장 진건웨이 교수는 방직 의류 기업들이 고부가가치를 가져올 수 있는 연구 개발 디자인과 마케팅 코너를 잘 잡아야 제품 차이화, 브랜드 화의 도로를 내놓아야 가격권이 있다. 브랜드화만이 이윤의 대가를 장악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방직 제품의 품질 편차 & Nbsp; 새로운 국표는 1년 후에 다시 시험을 본다
- 유럽연합 미국 위기는 인도 가죽 제품 수출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 阿迪达斯中国区销量大增占六大市场首位
- 10년 동안 중국 방직품 의류 무역 흑자가 배로 증가했다
- 패딩 원자재 및 용공 원가 상승 금동 패딩 가격 인상
- 대외 무역 노사 가 빈번히 구미 채무 위기 및 중소기업
- 면가 다이빙 은 여전히 복장 가격 인상 을 막을 수 없다 금년 겨울 옷 은 비싸다
- 임산부는 방사복 방지 효과가 미미한 & Nbsp; 임산부는 복사복을 입을 필요가 전혀 없다
- 의류업의 열정 전대미증폭의 전체 통과율 낮은 왜 IPO 분쟁 여부?
- 1미터 넓은 곳에서 백 미터 깊이를 캐기 — 가방 브랜드: 세분 시대가 다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