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 ‘ 난처한 일 ’ 을 만난다
일전에 한 인터넷 회사가 연회에서 저속한 게임 코너가 알려져 많은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았다.
인터넷에서 유출된 화면에는 남성 직원들이 양다리로 물병을 끼고, 여직원들은 입뚜껑을 열고, 화면을 본 네티즌들은 ‘민망함 ’, 게임 코너는 동방보다 누추한 풍습이 돋보인다.
이에 대해 이 회사도 게임 코너에 대해 실직이 있다고 주장하며 참여한 직원들에게 사과의 뜻을 표했다.
이에 따라 본보 연합 웨이보의 ‘너앤유니언 ’의 조사 결과 과반수 응답자는 연회에서 난감한 코너를 만났지만 근무환경, 동료관계 등 ‘장외 ’ 요인은 종종 그들의 선택을 제약했다.
전통적인 다과회는 화려하고 화려하고 다양한 해마다 차근차근 대행될 것으로 보이지만, 연회 과정에서 직원들을 난처하게 하는 장면도 등장했다. 대척도가 저속한 게임 코너, 강제로 퍼포먼스 참여...
이와 같은 상황에 직면하면 많은 직원들은 종종 ‘ 고달프게 말할 수 없다 ’ 며 흥미를 훼손하는 ‘ 나쁜 명성 ’ 을 걱정할 수밖에 없다.
연회에서 비슷한 일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이런 상황에 직면한 당신의 선택은 무엇입니까? 이에 대해 본보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연회에서 비슷한 경우를 만났고, 38%의 응답자가 없었다고 답했고, 또 5%의 응답자가 모른다고 답했다.
응답자 중 33%는 직접적으로 거절할 것이며 나머지 응답자는 거부하거나 침묵을 선택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본래 연말 긴장을 풀고 동료가 재능을 자랑하는 연회인데, 오히려 일부가 되었다.
직공
‘시련장 ’이라는 제목의 네티즌은 매년 해마다 칼산에 오르는 것 같다고 글을 남겼다.
설날은 난관을 극복하는 것과 같은 난관은 술, 동료는 간신히 술을 권하고, 경주를 이끌고, 동료들은 각자 술을 잘 마시지 못하지만, 나는 주량이 좋지 않아서 매번 술에 취해 술에 취해서 허튼소리를 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두 번째 관은 퍼포먼스 프로그램이다. 나는 타고난 오음이 불완전하다. 때로는 연기가 동료에게 우스갯소리를 받을까봐 두려워한다. 하지만 해에는 안 나가면 안 된다.”
이 누리꾼들의 경력은 단지 개안일 뿐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연간 저속놀이", "연회 아이볼, 정색 스펙 퍼포먼스" 등의 뉴스는 여전히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신문지에 자주 등장한다.
이와 같은 게임과 퍼포먼스는 원래 즐거웠던 해에 그늘을 덮어주고, 직원들에게 불쾌한 추억을 선사하지만, 많은 직원들의 선택은'이를 때려 뱃속으로 삼키는 것'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점은 자신의 일에 대한 걱정이다.
연회상의 난감한 상황은 다소 돌발적이며, 어떤 강인한 게임이나 퍼포먼스를 통해 직원들의 반응에 미치지 못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 직면해 다수의 직원들의 첫 반응은 직접적으로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나 묵허를 선택하는 것이다.
왜 거부하지 않고 이번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는 이유와 달리 동료 관계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는 (33%), 리더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우려가 있는 (33%), 응답자의 22%가 뒤에도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었고, 또 다른 이유도 있다.
일과 관련된 여러 가지 네티즌이 연회에서 타협하는 주요 원인이 됐다.
현재 한 민간 기업이 판매에 종사하는 샤오리는 이에 대해 감회가 깊고, 이미 2년여 동안 근무하던 그가 입직 당시 연회 과정에서 이런 예를 본 적이 있다.
“당시 우리 모든 신입사원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우리 부서의 지도부 몇몇 신인들이 함께 춤을 춰 분위기를 좀 띄웠던 것. 그런 악랄한 춤이었고, 그때 우리 대부분이 젊은이들이고, 상관없다고 생각했고, 동료가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하지 않았을 수도 있고, 자신이 춤을 추고 싶지 않았을 수도 있고, 리더와 갈등이 생겼다 ”고 조언했다.
샤오리는 이 동료의 견지로, 그는 유일하게 재난을 면하는 유일한 사람이 되었다.
“하지만 연회가 끝난 후, 다들 작업중에 좀 소원해지고, 그는 소통하기 힘들다고 느끼고, 우리도 리더가 그에게 나눠준 자원이 별로인 것 같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만뒀다.”
연회에는 직원들이 일하고 심사를 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많은 기업들이 연회에서 나타나는 표현은 그들의 향후 발전과 다소 영향을 미칠 것 같다.
‘싫으면 참견하지 마라, 너무 내 일에 어긋나지 마라 ’는 네티즌도 있다. 하지만 직장 등 측면에서 연회도 중요한 코너, 연회 때 불쾌한 일을 만나 ‘사람이 처마 밑에서 고개를 숙여야 한다 ’고 답했다.
연회
해당 표현은 과연 직장 표현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까? 연회에서 어떤 표현을 리더들의 개인업무 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당의변호사는 연회의 연기와 게임은 모두 업무 범위 이외의 활동으로 자발적 이며, 직공은 참여 여부를 결정하고, 기업은 자기 관리의 경계를 마음대로 확대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당의변호사도 연회가 집단 활동 중 하나로, 직원들은 여전히 적극적으로 팀을 융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직업 발전
영향을 미치다.
당의변호사의 관점과 비슷한 시각, 연회는 일년 내내 마음을 풀고 있을 때지만, 연회에서 한 사람의 대인접물과 성격 등을 반영해 일률적으로 직장과 전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네티즌들의 의견도 있다.
라이어드라는 네티즌은 연회가 전 회사 내의 문예 공연이라고 생각하며, 긴장을 늦추는 시각에 재능 있는 직원들에게 보여주는 무대가 많다는 것이다.
"연기에 능숙하면 이 직원이 외향적이거나 몇몇 재능을 가진 직원이 동료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도 직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패션 속보 | 두께의 얇은 심기 코디에 포인트를 주고 스타일링이 더 멋스럽습니다!
- 보물을 배합하다 | 牛仔外套搭配碎花裙 甜美时髦很有范儿
- 과학 기술 문화 | '지조대시대 '도래: 돌사자의류 업체'지조 +질조'
- 옷 개점 | 여장 가게는 어떻게 인테리어를 해야 더욱 인기가 높습니까?
- 경영 공략 | 의류 업계: 너보다 멋진 사람이 있을 거야.
- 시장 동향 | 방직업 연합회 는 ‘ 화이트 리스트 기업 ’ 에 대한 인증력 을 높일 것이다
- 새로운 마케팅 | 옷 제조 대금 을 만들어 당신 에게 판매량 신화 를 창조 시키다
- DIY 생활 | 비대하게 살찌지 말고 가을 겨울에도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청신하게!
- 회사 뉴스 | 인vestcorp 스웨덴 수매 방지 브랜드 POC 거자 확장
- 법률 강당 | 의류 침권안: 의류 침권 소송 난타?